<구글에널리틱스> <구글에널리틱스>
본문 바로가기
◆ 생활 정보◆

커피 섭취 시 암 유발하는 메틸화억제 자궁내막 전립선암 치매 예방

by 기록마스터 2023. 7. 8.
반응형

커피 섭취 시 암 유발하는 메틸화억제 자궁내막 전립선암 치매 예방

 

많은 이들이 사랑하고 즐겨 마시는 커피의 놀라운 효과가 밝혀졌다.

 

반응형
Ilja Generalov-Shutterstock.com

중국 웨이팡 의대 부속병원 연구진은 지난 1월 커피가 암을 유발하는 원인 중 하나인 '메틸화'를 억제할 수 있다고 밝혔다.

연구 도중 커피를 가장 많이 마신 그룹이 적게 마시거나 안 마신 그룹보다 암 발생 확률이 29% 낮았다.

특히 자궁내막암과 전립선암의 발생 위험이 크게 떨어진 것으로 확인됐다. 커피 일부 성분이 메틸화를 억제하고 항산화 효과를 나타내 인슐린 민감성을 높이기 때문이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커피의 함유된 클로로젠산, 카페인 등이 메틸화를 막을 수 있다. 메틸화는 유기화합물의 탄소·질소·산소·황 원자 등과 결합한 수소원자를 메틸기로 치환하는 반응이다. 특히DNA 메틸화가 암 발생의 큰 원인이 되는데 종양유전자가 메틸화하면 유전자 발현이 활성화되면서 암세포가 발생한다.

 

 

sebra-Shutterstock.com

커피가 막을 수 있는 질병은 암뿐만이 아니다.

뇌졸중과 치매도 예방할 수 있다. 차와 커피를 마시지 않는 사람보다 하루 2~3잔의 차와 커피를 마시는 사람이 뇌졸중 위험이 32%, 치매 위험이 28% 낮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심지어 커피는 발기부전도 예방한다. 남성 3724명을 분석한 결과 매일 커피를 2~3잔 섭취한 실험군은 발기부전 확률이 줄어들었다. 성관계 전 커피 한 잔을 마실 경우 남녀 모두의 성적 만족도도 크게 올랐다는 분석도 있었다.

 

하지만 카페인 일일 권장 섭취량인 400mg을 넘을 경우에는 부정맥, 위염과 같은 질병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Love Solutions-Shutterstock.com

 

https://www.wikitree.co.kr/articles/737744

 

고작 '커피'만 마셨을 뿐인데…암부터 성 기능까지 책임져준다고?

커피 섭취 시 암 유발하는 '메틸화' 억제할 수 있어,자궁내막암·전립선암·치매·발기부전 등 예방 가능

www.wikitree.co.kr

 

반응형

댓글


👉숨은지원금 1분만에 찾기
🚀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신청하기! ×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