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에널리틱스> <구글에널리틱스>
본문 바로가기
◆ 생활 정보◆

트럼프 총격범 신원확인...펜실베이니아 출신 20세 남성

by 기록마스터 2024. 7. 17.
반응형

 트럼프 총격범 신원확인...펜실베이니아 출신 20세 남성

 

FBI, 트럼프 전 대통령을 총격한 범인 확인

미국 연방수사국(FBI)이 13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총격 암살 시도 사건의 총격범 신원을 확인했다. 총격범은 펜실베이니아 출신의 20세 남성이다.

 

반응형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 / 연합뉴스
 

이날 펜실베이니아주 버틀러에서 열린 트럼프 전 대통령의 선거 유세 현장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했다. 총격범은 현장에서 사살됐다. 이 사건으로 청중 1명이 죽고 2명이 중상을 입었다. 트럼프 전 대통령도 오른쪽 귀 윗부분에 총상을 입었다.

범인은 미국 비밀경호국에 의해 사살됐다고 비밀경호국 측이 밝힌 바 있다. AP 등 다른 언론들은 이 남성이 외국 정부와는 연관이 없는 것으로 수사 당국은 판단하고 있다고 전했다.

 

총격 사건 당시 총 아홉 발의 총성이 울린 것으로 전해진다. 이 중 저격범이 쏜 여러 발의 총알 중 하나가 트럼프 전 대통령의 귀를 스쳤다. 나머지 총성은 비밀경호국이 발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법 당국은 현장에서 사살된 저격범에게서 AR-15 공격용 소총을 회수했다고 밝혔다. AR-15는 군사용 반자동 소총 M-16의 '민간 버전'으로 그동안 총기 난사 사건에서 악명을 떨쳐 온 바 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날 소셜미디어에 "집회 도중 오른쪽 귀에 총을 맞았지만 무사하다"고 밝혔다.

공화당 전국위원회(RNC)는 트럼프 전 대통령이 예정대로 오는 15일 위스콘신주 밀워키에서 개최되는 전당대회에 참석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미국 델라웨어 별장에서 트럼프 유세장 총격과 관련한 긴급 대국민연설을 통해 "미국에 이런 종류의 폭력이 있을 곳이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우리가 이 나라를 통합해야하는 이유 중 하나는 이런 폭력을 없애기 위해서다"고 덧붙였다.

 

 

 

 

 

https://www.wikitree.co.kr/articles/967155

 

[속보] 트럼프 총격범 신원확인...펜실베이니아 출신 20세 남성

FBI, 트럼프 전 대통령을 총격한 범인 확인

www.wikitree.co.kr

 

반응형

댓글


👉숨은지원금 1분만에 찾기
🚀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신청하기! ×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